반응형

소개: 고흥 쑥섬의 수국 동화나라 발견하기

 


한국에 여름이 오면 한반도 전역에 형형색색의 꽃물결이 펼쳐져 푸르른 녹색과 화려한 꽃들로 풍경을 물들입니다. 이러한 계절적 하이라이트 중 수국은 생동감 넘치는 색감과 풍부한 꽃잎으로 특별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태안 천리포수목원이나 제주 매너블랑 카페와 같은 유명 수국 명소에는 꽃 애호가들이 몰리고 있지만, 전남 남해안 지역인 고흥의 쑥섬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보석이 조용히 피어 있습니다.

흔히 '숨겨진 수국의 섬'이라고 불리는 쑥섬은 광활한 수국 정원, 해변 산책로, 진정한 섬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고요하고 그림 같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흥 쑥섬 수국의 특징

 


1. 수국으로 꽃 피운 섬


매년 6월부터 7월 초까지 쑥섬은 수국의 안식처로 변신합니다. 라벤더, 블루, 핑크, 화이트 색상의 수천 송이 꽃이 섬의 산책로, 울타리, 돌담, 정원을 장식합니다. 이 꽃들은 섬의 습한 해안 기후에서 번성하며, 무성하고 풍성한 꽃잎은 바닷바람을 매혹적인 색채의 물결로 반영합니다.

2. 지역 사회가 주도하는 보전 및 식재


쑥섬의 수국 경관이 특별한 이유는 상업적으로 재배되지 않고 지역 주민들이 사랑스럽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수십 년 전 마을 주민들은 섬을 아름답게 하고 해안 경사면의 토양 침식을 막기 위해 수국을 심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이러한 공동의 노력은 섬 전체를 살아있는 식물 전시회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3. 파노라마 해안 전망


꽃길을 걷다 보면 주변 바다의 파노라마 뷰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푸른 바다 지평선과 생생한 수국의 대비는 사진작가와 자연 애호가들이 거부할 수 없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4. 오프 더 비트-패스 분위기


붐비는 관광 핫스팟과 달리 쑥섬은 평화로운 휴양지로 남아 있습니다. 수국 성수기에도 많은 인파를 헤집지 않고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로맨틱한 휴양지를 찾는 커플, 평온함을 찾는 혼자 여행객, 교육용 자연 여행을 원하는 가족에게 이상적입니다.

 

고흥 쑥섬에 가는 방법


1. 대중교통 이용시 


서울이나 부산에서 KTX나 고속버스를 타고 고흥에서 가장 가까운 두 도시인 순천역이나 보성역으로 가세요.
거기서 시외버스나 시내버스를 타고 고흥종합터미널로 가세요.
고흥 버스터미널에서 본토와 다리로 연결된 나로도로 가는 시내버스나 택시를 타세요.
나로도의 숙섬까지 짧은 페리를 타고 이동하세요(10~15분). 

2. 자동차 이용시


운전 중이라면 GPS를 '고흥 숙성' 또는 나로도에 있는 인근 페리 터미널로 설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항구 근처에는 주차가 가능하며, 그곳에서 쑥섬으로 가는 페리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쑥섬에서 즐길 거리


1. 수국 포토존


섬의 여러 경치 좋은 명소는 사진 촬영에 완벽합니다. 아치형 수국 산책로, 꽃으로 덮인 돌 울타리, 화려한 정원 등이 모두 멋진 사진 배경을 만들어줍니다. 취미자든 프로 사진작가든 마법 같은 이미지로 가득 찬 메모리 카드를 들고 떠날 수 있습니다.

2. 섬 산책로


쑥섬은 도보로 탐험할 수 있을 만큼 작습니다. 해안 산책로는 잘 관리되고 나무 그늘이 드리워져 있으며 벤치와 휴게소가 자주 있습니다. 어촌 마을, 텃밭, 꽃밭을 지나며 시골 섬 생활의 감각적인 경험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3. 일몰 및 일출 보기


남쪽 해안에 위치한 쑥섬은 일출과 일몰의 숨 막히는 전망을 제공합니다. 최고의 경험을 위해 섬에서의 하룻밤 숙박을 계획하고(한정된 게스트하우스 이용 가능), 꽃이 만발한 수국으로 둘러싸인 황금 시간대의 두 가지 장관을 모두 감상하세요.

4. 현지 해산물 & 아일랜드 요리


지역 소규모 식당에서 갓 잡은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기 품목으로는 생선구이, 전, 미역국, 제철 채소로 만든 지역 반찬 등이 있습니다. 자연스럽고 꽃이 가득한 환경에서 섬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입니다.

 

쑥섬을 방문한 후 둘러볼 만한 주변 명소들


1. 나로우주센터(고흥)


쑥섬에서 페리를 타고 차로 조금만 가면 되는 나로도에 위치한 나로우주센터는 한국 유일의 우주과학 박물관입니다. 가족과 과학 애호가들은 실제 위성 모형과 발사 역사 등 한국의 우주 임무에 대한 전시물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2. 거금도


고흥과 다리로 연결된 또 다른 경치 좋은 섬인 거금도는 아름다운 해안 드라이브, 해변, 숲길을 제공합니다. 다른 남쪽 섬에 비해 상업화가 덜 되어 쑥섬과 비슷한 평온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3. 백련사


고흥 인근 산속에 자리 잡은 백련사는 대나무 숲과 꽃나무로 둘러싸인 고요한 불교 사찰입니다. 쑥섬의 해안 풍경과는 평화로운 대조를 이루며 한국의 정신유산에 대한 문화적 통찰을 제공합니다.

4. 순천만 습지 보호구역


순천을 통해 돌아온다면 국내 최대 규모의 해안 습지인 순천만 습지 보호구역을 놓치지 마세요. 광활한 갈대밭, 염전, 철새도래지로 구성되어 있어 생태 관광의 핫스폿이자 꽃을 테마로 한 여행의 완벽한 피날레가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